티스토리 뷰
갑자기 생긴 내 광대 위 얼굴에 까만 점 기미 때문에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것 같고 지저분해 보이고 볼 때마다 스트레스받고 있습니다. 화장품으로 잠시 가려질 뿐 근본적인 맨 얼굴에서는 해결되지 못했습니다. 왜 생기는지 근본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기미만 없어도 5살은 더 어려 보일 것 같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기미가 생기는 원인
2. 기미 없애는 방법
3. 기미 예방하는 방법 ( 제일중요해요 )
기미란 ?
기미는 피부 깊숙이 생겨나는 거뭇하고 넓게 퍼져 어두운 색소
1. 기미가 생기는 원인
먼저 기미가 왜 생기는지 이유를 알아야 대처도 할 수 있으니까요. 더 생기지 않게 원인을 꼭 기억하고 방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첫째. 호르몬
임산부의 50~70% 에게 기미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피임약을 복용하면 임신한 것처럼 인식시켜서 기미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햇빛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가 생긴다는 것은 대부분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같습니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에 있는 색소 중에 검은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 세포를 자극해서 더더더 많이 형성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해변가에서 몸이 타면 피부가 검어지는 것과 같은 형상입니다. 따라서 기미는 여름철에 심해지고 햇빛이 약한 겨울에는 흐려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가장 노출부위가 많은 얼굴에 많이 생기고, 목이나 팔에도 생길 수 있고, 운전하는 사람의 경우 차량의 창을 통해 받는 햇빛으로 인해 왼쪽뺨에 기미가 더 진해지기도 합니다. 검버섯과 주름 역시 햇빛의 원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셋째. 유전적
기미는 유전적인 소인을 가진 사람이 임신이나 피임약 같은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면서 자외선에 의해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되어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미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 생기는 원인이 크므로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남자에게도 나타난다.
2.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치료는 한번 시작하면 10번이고 20번이고 장기전으로 가야 하며, 개인마다 치료 시 일어나는 반응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시술 후의 만족도도 모두 다르며, 전문 시술과 바르는 약, 복용하는 약이 있지만 개선은 될 수 있으나 완치는 어렵다고 합니다. 모든 시술 및 약품사용 시 피부타입 및 부작용에 따라 의사와 상의하여 꼭 처방받아야 합니다. 기미는 완치보다는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면 효과에 대한 만족도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기미 예방하는 방법
치료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습관이나 평소 관리가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치료도 일시적인 효과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증상치료보다 색소가 생기는 원인을 먼저 알고 대처해야 한다. 왜 내 얼굴에 기미가 생겼을까?를 생각해 보자.
- 기미가 생기는 것은 피부층이 약해져 자외선이 피부층 안으로 들어와 생기는 것으로 손상된 피부를 먼저 복구하는 것이 제일중요 하다.
- 내 피부가 지금 이런 증상이라면?? 피부가 건조하거나 붉거나 주름이 많거나 예민하다면 피부 각질층이 망가진 것을 의심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 피부보습과 재생에 신경을 쓴다.
- 주름개선 + 미백개선 egf 제품을 함께 사용하자.
- 화장품 성분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 , 알부틴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이제부터 화장품 살 때 성분을 꼭 보고 사야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햇빛 차단입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치료를 아무리 잘 받는다 해도 자외선 차단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합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무조건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대부분 여름은 햇빛이 매우 세서 열심히 바르지만 덥지 않은 봄가을에는 바르지 않은 경우도 흔하다고 합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밖에 있던 안에 있던 자외선차단제(선크림)를 모든 노출부위에 철저하게 발라야 하고, 햇빛이 흐리다고 해도 자외선을 받기 때문에 발라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선크림)를 바르는 것이 내 피부에 투자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피부노화를 막는 길이라는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